이솝 우화 (3) – 남자와 그의 두 연인, The Man and his two Sweethearts

모든 사람을 만족 시킬 수는 없습니다. 한 남자가 젊은 여자와 늙은 여자 사이에서 양다리 연애를 하는데 흰 머리와 검은 머리가 모두 뽑힌 그는 결국 대머리가 됩니다. 모두를 기쁘게 하려는 사람은 아무도 기쁘게 하지 않는다는 교훈을 줍니다.

남자와 그의 두 연인 (The Man and his two Sweethearts)

모든 사람을 만족 시킬 수는 없습니다. 한 남자가 젊은 여자와 늙은 여자 사이에서 양다리 연애를 하는데 그는 결국 대머리가 됩니다. 모두를 기쁘게 하려는 사람은 아무도 기쁘게 하지 않는다는 교훈을 줍니다. 결국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머리가 희끗희끗해지기 시작한 한 중년의 남자가 동시에 두 여자의 환심을 사려했다. 그들 중 한 명은 어렸고 다른 사람은 상당히 나이를 먹었다. 나이가 더 많은 여자는 그녀 자신보다 더 어린 남자에게 구애를 받는 것을 부끄러워해서 그녀를 흠모하는 남자가 찾아올 때마다 그의 검은 머리카락 일부를 뽑으려고 했다. 반면에 더 젊은 여자는 나이 많은 사람의 아내가 되고 싶어 하지 않아 그녀가 찾을 수 있는 모든 흰머리를 뽑는데 열심이었다. 이렇게 하여 그들 둘 사이에서 중년의 남자는 그의 머리에서 머리카락이 하나도 남아있지 않게 되었다는 것을 알았다.
모두를 기쁘게 하려는 사람은 아무도 기쁘게 하지 않아요.

​The Man and his two Sweethearts

A middle-aged man, whose hair had begun to turn grey, courted two women at the same time. One of them was young ; and the other well advanced in years. The elder woman, ashamed to be courted by a man younger than herself, made a point, whenever her admirer visited her, to pull out some portion of his black hairs. The younger, on the contrary, not wishing to become the wife of an old man, was equally zealous in removing every grey hair she could find. Thus it came to pass, that between them both he very soon found that he had not a hair left on his head.
Those who seek to please everybody please nobody.

남자와 그의 두 연인, 이솝 우화의 교훈

한 남자가 두 여자를 만나면서 동시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 남자의 처신이 문제입니다. 반백의 머리를 가진 남자는 늙은 여자를 선택하든 또는 젊은 여자를 선택하든 한 명에게 진정성 있게 다가서야 했다. 그런데 여자 둘을 만족시키려 하다 보니 결국은 자신이 대머리가 되는 황당한 일을 겪는 것입니다. 어리석은 사람은 아무도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

상식은 권력이다 nBox.com


error: 상식은 권력이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