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을귀인(天乙貴人) 특징, 내 사주에 천을귀인이 있는가

사람이 태어나면서 그 사람만의 명운이 있다. 그런데 자신의 사주에 있어 도움이 되는 좋은 신살(神煞)도 있다. 바로 천을귀인(天乙貴人)이다. 천을귀인이 사주에 있는 사람은 하늘의 도움을 받는 명운을 타고 태어났다고 합니다. 천을귀인은 일주, 월주, 시주, 연주의 순서대로 영향력이 크다고 볼 수 있는데, 수호천사와 같은 작용을 합니다.

천을귀인(天乙貴人) 특징과 보는 법

천을(天乙)이 있으면 모든 흉살(凶殺)들이 피해 간다고 한다. 그래서 천을귀인(天乙貴人)은 모든 길성(吉星) 중에서도 가장 고귀한 별로 여기는 길신(吉神)이다.

사주에 도움이 되는 좋은 신살(神煞)도 있다. 바로 천을귀인(天乙貴人)이다. 천을귀인이 있는 사람은 하늘의 도움을 받는 명운을 타고 태어났다고 한다. 천을귀인은 수호천사와 같은 작용을 하는데, 나의 사주에 과연 천을귀인이 있는 찾아보자!

천을귀인(天乙貴人)

천을귀인은 하늘로부터 은덕을 받는 신살을 의미합니다. 사람이 살다 보면 어려운 일, 힘든 일, 정말로 스스로 풀 수 없는 곤란한 일 들을 당 할 수 있는데 천을귀인이 사주에 있는 사람은 자신도 모르게 하늘의 도움을 받아서 그 역경을 헤쳐 나갈 수 있습니다. 천을귀인은 흉한 기운을 길하게 바꿔주는 작용을 하는 길신 중의 최고이며 가장 베스트 신살입니다.

그렇다면 나의 사주에 천을귀인이 있는지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천을귀인(天乙貴人) 보는 법

일간
(日刊)
갑무경
(甲戊庚)
을기
(乙己)
병정
(丙丁)
임계
(壬癸)

(辛)
지지
(地支)
축미
(丑未)
자신
(子申)
유해
(酉亥)
묘사
(卯巳)
인오
(寅午)

위의 표를 보면, 일간이 계(癸)인 사람이 지지에 묘(卯)나 사(巳)가 있으면 천을귀인(天乙貴人)이 있는 것이다. 만약 지지에 묘(卯)나 사(巳) 모두 있다면, 이 명식은 천을귀인(天乙貴人)이 2개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자신의 일간을 중심으로 지지에 다음에 해당되어야, 천을귀인이 있는 것입니다.

천을귀인-사주

나의 사주에 천을귀인(天乙貴人) 있는가?

​일간이 갑무경 (甲戊庚)일 때, 지지에 축미 (丑未)가 있을 때입니다.
일간이 을기 (乙己)일 때, 지지에 자신 (子申)이 있을 때입니다.
일간이 병정 (丙丁)일 때, 지지에 유해 (酉亥)가 있을 때입니다.
일간이 임계 (壬癸)일 때, 지지에 묘사 (卯巳)가 있을 때입니다.
일간이 신 (辛)일 때, 지지에 인오 (寅午)가 있을 때입니다.

천을귀인(天乙貴人), 왜 좋은가?

사주에 천을귀인이 있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성품이 고귀하고 하늘로부터 도움을 얻습니다. 그래서 옛날부터 천을귀인(天乙貴人)은 만 가지 신을 다스리는 지존의 신이라고도 했습니다. 천을귀인이 있으면 존귀한 사주의 명식입니다. 가장 좋은 신살인 천을귀인(天乙貴人)을 가진 사주의 소유자는 지혜와 총명함이 있으며 운에서 흉한 일을 만나도 그 액운이 없어지거나 적게 작용합니다.

천을귀인은 품격, 명예, 고귀한 성향과 크게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천을귀인의 명식이 사주에서 잘 작동하면 그 사람은 인생을 고결하고 품위있게 살아 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천을귀인을 가진 사주 명식은 인격적으로 훌륭한 사람을 만들어 줍니다. 그러다보니 천을귀인이 있는 사람은 품성이 고귀해 보이고 다른 사람에게 존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천을귀인은 천성이 착하고 자태와 외모가 준수하다. 천을귀인의 소유자는 덕이 있으며 문장에 능하고 총명하다. 많은 복록이 따르며 흉액은 피해간다. 배우자의 덕을 보고 스스로가 존귀하다.

천을귀인(天乙貴人) 특징

천을귀인이 있는데 사주의 명운이 잘 작용한다면 물론 행복한 삶을 영위할 것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천을귀인이 주는 고고하고 높은 품격의 기운으로 생각보다 본인은 힘들게 삶을 살아 갈 수 있기도 합니다. 사주의 명식과 행운에 따라서는 너무 고결하다보니 사람이 꽉 막힌채 혼자만 고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천을귀인의 소유자는 성격 자체가 고고하고 품위를 지키다 보니 나쁜 일에는 휘말리지 않고 순수한 삶을 지향합니다. 천을귀인은 스스로 갖는 신살의 도움으로 온갖 액운으로부터 벗어 날 수 있는 인생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일지에 천을귀인이 있는 경우

천을귀인이 일지에 있다면 기본적으로 자신의 품성이 고결합니다. 스스로 고결하게 태어났다고 하여 일귀(日貴)라고도 합니다. 일귀에 해당하는 일주는 정유(丁酉), 정해(丁亥), 계사(癸巳), 계묘(癸卯) 입니다.

천을귀인(天乙貴人)이 있어도 ‘꽝’일 수 있다

사주에 천을귀인(天乙貴人)이 있다면 기본적으로 좋은 것은 분명하다. 그러나 이렇게 좋은 천을귀인(天乙貴人)이라도 형충극파(刑沖剋破)나 또는 공망(空亡)이 된다면 꽝이 될 수 있다. 천을귀인은 삼형(인사신,축술미)에 걸리는 것과 충(沖)과 공망(空亡)을 만나는 것을 매우 경계한다. 왜냐하면 천을귀인의 작용력이 부정적으로 작동될 수 있기 때문이다.

천을귀인이 꽝이 되면 오히려 정신적으로 괴롭고 외로움이 클 수 있다. 너무 편안한 삶만 추구하다가 박약하고 의지가 없는 일생을 보낼 수 있다. 또한 말도 되지 않는 쾌락을 추구할 수 있기에 약물에 중독되거나 우울증으로 고생을 할 수 있다. 천을귀인이 있는 사주라고 천하무적은 아니며 자신의 사주명식과 행운에 따라서는 부정적인 인생행로를 갈 수 있다. 그래서 타고난 자신의 사주원국에 천을귀인(天乙貴人)이 있다고 그냥 자신의 인생이 마냥 잘 풀릴 것으로 오해하거나 또는 저절로 로또가 맞는 일이 있을 것이란 헛된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상식은 권력이다 nBox.com


error: 상식은 권력이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