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 궁합 – 띠로 알아 보는 커플 궁합, 찰떡 띠궁합

사람이 태어나고 죽는 것은 자신의 의지와 상관이 없지만, 결혼은 자신의 의지에 따른 것이다. 인생에서 서로 좋은 배우자를 만나서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렇다면 어떻게 좋은 배우자를 만나는가의 기준은 개인의 선택이겠지만, 아주 옛날부터 전해온 남녀궁합법에 따르는 것도 지혜로운 인생이 될 수 있다.

남녀관계의 비밀을 밝히는 열쇠가 될 수도 있는 궁합, 과연 믿어야 할까, 말아야 할까?

띠별 궁합 – 띠로 알아 보는 커플 궁합

연애를 하고 데이트를 할 때와 결혼을 하고 같이 산다는 것은 남녀에게 있어 아주 다른 것이라는 깨닫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같이 살아 보면 알게 됩니다. 궁합을 믿지 않는 사람들도 있고, 믿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인생을 누군가와 함께 한다고 할 때, 기왕이면 좋은 궁합의 사람과 사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찰떡 띠궁합을 만나서 결혼을 한다면 이것도 행복한 인생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궁합이란 무엇인가?

Q : 궁합이란?
A : 궁합은 남녀가 서로 합(合)이 되는지 보는 것이다. 그런데 무엇을 보는 것인가 하면 바로 남녀의 성기를 눈으로 보지 않고 기운으로 맞춰보는 것이다. 궁합에서 궁(宮)이란 남녀의 생식기를 의미한다. 따라서 궁합(宮合)을 문자의 뜻 대로 풀이하면 궁(宮)과 궁(宮), 남녀의 생식기가 합이 되는지 본다는 말이다. 궁합을 거꾸로 보면 합궁(合宮)이다. 궁합이란 곧 남녀 간의 섹스를 의미하는데, 문제는 그렇다고 결혼도 하지 않은 남녀가 잠자리를 같이 해보고 궁합이 맞는지 안 맞는지를 볼 수는 없다. 결국 서로 같이 살기 전에는 남녀의 궁합을 알 수 없다. 이렇게 직접 알 수 없기에 이러한 곤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옛날의 지혜가 바로 궁합이다. 궁합은 남녀의 기운의 따져서 서로가 이상적인 배우자가 될 수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이다. 가장 일반적으로 보는 궁합은 남녀의 띠로 보는 방법이 있고, 또한 혼인할 남녀의 오행을 맞추어 길흉을 알아보는 방법도 있다. 결국 궁합은 남녀 두 사람의 상생과 상극을 따져 보고 길흉을 알아보고 현명하게 사는 방법을 아는 것이다.

궁합 보는 방법

궁합에는 겉궁합과 속궁합이 있다. 겉궁합은 남녀의 나이를 따져서 합을 보는 것이고, 속궁합은 사주오행의 기운을 살펴서 합을 보는 것이다.

겉궁합

남녀의 띠만으로 보는 것을 겉궁합이라 한다. 겉궁합을 보는 간단한 방법으로는 남녀 원진법이 있다. 띠만으로 삼합(三合)이 되는지, 또는 원진(元嗔)인지 가려 보는 것이다. 삼합은 서로에게 좋은 성격이 드러나고 나쁜 것을 누르고, 서로에게 상생이 되는 띠와 띠의 만남으로 된다. 삼합이 되려면 열두 띠를 놓고 볼 때 네 번째마다 만나는 띠가 삼합이다. 복잡한 것을 따지지 말고 그냥 나이로만 보면 삼합은 네 살 터울이 된다. 그래서 옛말에 그냥 4년 나이 차이면 그냥 시집, 장가 가도 좋다는 말이 있는 것이다. 그러나 겉궁합만 놓고 남녀의 궁합이 꼭 맞는다고 볼 수는 없기에 사람들은 속궁합이 더 중요하다고 본다.

겉궁합으로 본다면 삼합도 중요하지만 남녀간 원진살이 있는지 없는지가 핵심이다. 만약 누군가 원진살이 끼면 혼인을 꺼린다. 원진살이란 삼합과 반대로 남녀가 상대방을 증오하고 미워하는 살이다. 특별한 이유가 없이 결혼을 하고 부부간 서로 미워하고 증오하는 살이 바로 원진살이다. 남녀가 원진살이 끼면 부부싸움은 예사이고 이별 또는 사별한다고 한다.

남녀-속궁합
남녀-속궁합

속궁합

속궁합을 보려면 남녀의 사주팔자를 정확히 먼저 알아야 한다. 남녀가 태어난 년도와 월, 일, 시를 서로 맞추어 보는 것이다. 그러니까 남자와 여자의 사주를 서로 합쳐서 보는 것이 속궁합이다. 가령 남자가 사주팔자에 금(金)이 많다면, 여자의 사주팔자에는 오행이 화(火)라서 궁합이 좋다고 보는 방식이다. 사주에 물(水)이 지나치게 많은 여자는 흙(土)를 가진 남자를 만나야 한다는 식이다.

속궁합은 남녀가 갖고 있는 사주팔자의 오행의 기운을 살펴서 치우침이 없는지 균형이 이루어지는지를 중요시한다. 그리고 남녀의 오행을 합쳐 볼 때 보완이 되고 상생이 되는지가 중요하다.

띠별 궁합 – 나에게 맞는 찰떡 띠궁합

쥐띠, 양띠는 상극이다. 쥐띠, 원숭이, 용띠는 잘 어울린다.
소띠와 뱀띠, 닭띠 셋은 잘 맞는다. 소띠와 말띠는 상극이다.
범띠와 개띠, 말띠는 서로 좋다. 닭띠와는 상극이다.
토끼띠와 원숭이띠는 상극이고 돼지띠, 양띠와는 좋다.
용띠와 돼지띠, 뱀띠와 개띠는 서로 상극이다.

상식은 권력이다 nBox.com


error: 상식은 권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