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띠는 12지 가운데 두 번째 시작하는 띠로, 축(丑) 년생입니다.
축시(丑時)는 오전 1시부터 오전 3시까지, 방위는 북북동(北北東), 달은 겨울 12월, 계절로는 12월 소한에서 정월 입춘 전까지입니다. 오행상으로는 토(土), 음양은 음(陰), 대응하는 서양별자리는 ‘산양좌’에 해당됩니다. 소띠의 출생연도는 1925년, 1937년, 1949년, 1961년, 1973년, 1985년, 1997년, 2009년, 2021년입니다.
소띠 성격과 운세
외면상 소띠를 보면 특별한 개성이 없고 평범하면서 엄격한 성격을 가진 것 같이 보이나 실상은 온화한 마음의 소유자입니다. 한편 소띠는 전반적으로 사람의 됨됨이가 과묵하기도 하면서 말이 많지 않고 인내심이 많은 것 또한 특징적입니다. 또한 소띠들은 행동이 조금 느릿하기도 하고 순박한 모습이나 보여지는 것과는 매우 달리 나름대로 독창적이고 지성적이며 손재주도 좋은 편에 속합니다.
무엇보다 소띠는 타고난 천성이 부지런하며 우직하고 입이 무거워 믿음직한 느낌을 줍니다. 소와 같이 끈질기게 노력하고 성실하며 진실 된 성격을 그대로 갖고 있는 것 같이 보이며 또한 심성이 착하고 온순한 편이라 혹시라도 다른 사람들에게 민폐 끼치는 걸 꺼려하는 사람들이 바로 소띠입니다. 그러니까 남 한테 피해를 주고는 못 사는 성격이고 혼자서 젠틀한 면모를 지니고 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소띠의 장점은 믿음직함과 성실, 검소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며, 책임감도 강하다는 것과 능률적이며 논리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소띠는 남자나 여자 모두 고집이 센 편이고 보수적이며 자신들이 한번 결정하면 밀어붙이는 힘이 강하고 쉽게 바뀌지 않는 성격이라 하겠습니다.
세상을 살다보면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 어떤 일을 하든 그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쉽게 알아내기는 어렵지만 일이 모두 끝나게 되면 예상보다 훌륭하게 성과를 이끌어 내서 그 사람을 다시 보고 사람들의 눈길을 끄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일을 해도 소리 소문 없이 잘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소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은 소띠들이 인내력이 강하고 신의가 두텁고 정직하고 근실한 편이기 때문입니다.
소띠는 무엇을 해도 떠버리면서 자신이 하는 일을 소문내지도 않고 입이 무겁고 끈질기게 노력하는 스타일입니다. 따라서 그들은 성실하게 전진하는 행동파에 속하며 남에게 지기 싫어하는 기질이 두드러지게 보입니다. 소띠는 일단 결심만 한다면 의외로 훨씬 빠른 속도로 목표에 도달하는 능력을 보이기도 합니다. 한편 소띠는 뚝심이 세어 추진력이 강하고 주위 사람을 끌어당기는 인간적 매력이 넘치지만 때로 사랑에 약하고 겁이 많고 보수적인 기질도 상당하게 보여 줍니다.
소띠의 가장 큰 특징은 자기가 설정한 목표나 과업에 있어서 성실하게 그 결과를 만들어 낸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든 상관하지 않고 소띠는 자기의 계획을 절대 바꾸지 않으므로 성격 급한 사람들이 볼 때는 답답할 수 있지만 나중에 결과적으로는 모든 일이 잘 되어 있습니다.
소띠의 전체적인 운수는 온당하게 일을 처리하여 남자나 여자 모두 주변에서 평가를 좋게 받고 시간이 지나면서 일을 잘 마무리하여 성공시키는 형에 속하는 대기만성형입니다. 그런데 소띠가 일찍 출세를 하면서 여기에 만족하여 그대로 눌러 앉을 수도 있어 더 이상의 발전은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소띠 남자 특징, 소띠 여자 특징
소띠는 남자이나 여자이나 모두 맡은 일을 처리함에 있어서 명분이 분명하고 온당하며 착실합니다. 또한 사업과 가정을 모두 중요하게 여기며 다툼을 싫어하고 온건하게 사람들과 지내려 합니다. 우리가 늘 보는 소의 그런 모습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소띠는 일을 하기 전에 반드시 모든 것을 많은 것을 검토하고 꼼꼼하게 계획합니다. 그리고 일단 자신의 일을 시작하면 어떤 부담이나 역경이 있어도 끝까지 참고 견디며 묵묵하게 일을 처리합니다. 소띠는 이와 같이 다른 띠와는 달리 강한 신념과 정열의 소유자라 할 수 있습니다.
소띠의 특징은 또한 가까운 사람들이나 친구들을 차별하지 않고 평등하게 대하며 전통적인 것을 중시하는 보수주의자들이라는 것이 공통적 입니다. 하지만 너무 지나치게 소띠들이 자기 뜻대로 일을 처리하기에 잘못하면 ‘고집을 너무 부리는 사람’이나 또는 ‘벽창호’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소띠는 자기의 생각이 옳다고 판단되면 무조건 실행에 옮기는데 이것이 좋은 쪽으로 결론이 난다면 정말 좋지만, 혹 잘못되는 오판을 하여도 끝까지 밀어붙여 생각하지 않았던 부작용이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소띠가 남에게 피해를 주려고 한 것이라기보다는 자신의 생각이 옳다는 생각이 너무나 강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시행착오는 세계를 장악하려던 독재자 히틀러와 나폴레옹이 모두 소띠였다는 점을 보면 됩니다. 한편 소는 온순하게 말을 잘 듣는 편이기는 하지만 소의 본성에는 자연의 초원에서 자유로이 거칠게 뛰던 들소의 야성이 어딘가에 숨겨져 있기도 합니다.
소띠 남자 성격이나 여자 성격이나 장점은 모두 과묵하다는 것이며, 침착, 온순, 성실, 책임 등에 있어 다른 띠들 보다 훨씬 월등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는데 고집을 세게 부리고 외로움에 익숙하며 애교가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무엇보다 자기중심적이라는 것 등이 소띠로 하여금 가끔은 난처한 상황을 만들게 합니다.
소띠의 애정운, 소띠와 잘 맞는 띠, 상극 띠, 소띠 연애 결혼 궁합
소띠가 연애나 결혼을 한다면 잘 맞는 띠가 무엇일지 궁금합니까? 모든 띠가 다 좋은 것은 아니고 소띠는 소띠가 만나야 행복할 수 있는 좋은 띠가 있습니다. ‘짚신도 모두 짝이 있다’고 하니, 소띠의 짝을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nbo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