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나 결혼에 있어 좋은 신살, 내 사주에 금여록(金輿祿)이 있는가

남녀가 만나서 멋진 한 쌍으로 행복한 삶을 산다는 것은 우주로부터 축복을 받은 일입니다. 그런데 사주팔자에 금여록(金輿祿)이 있는 사람은 연애나 결혼에 있어 좋은 기운을 타고나면서부터 받은 것입니다. 전생에 복 받을만한 일을 하였기에 현생에서 좋은 인연을 만나도록 한 것 같은 금여록(金輿祿)이 사주 명식에 있는 사람은 행복한 삶을 사는 보너스를 받은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연애와 결혼에 좋은 금여록(金輿祿)

연애운과 결혼운에 있어 좋은 신살이 바로 금여록(金輿祿)입니다.

금여록(金輿祿) 신살 뜻

금여(金輿)는 한자로 풀면 황금수레를 뜻합니다. 그러니까 보통 마차나 수레가 아니고 바로 금으로 만든 수레이니 얼마나 고급지고 좋겠습니까? 이런 신살이 사주에 떡하니 있다는 것은 옛날로 치면 귀족이나 왕족에 해당되고 부귀한 고위층에게만 해당되는 말입니다. 이렇게 금여록(金輿祿)이 사주에 있다면 좋은 결혼운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금여(金輿)는 금학성이라고도 칭합니다.

사주팔자에 금여록(金與祿)이 있는 사람은 연애나 결혼에 있어 좋은 기운을 타고나면서부터 받은 것입니다. 사주명식에 금여가 있는 사람은 남자나 여자 모두 연애와 결혼운이 좋고 배우자 복이 있습니다. 자신의 사주에 금여록이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상식입니다.

금여(金輿) 특징

사주 명식에 금여가 있으면 남자나 여자 모두 똑똑하고 성품이 온화합니다. 또한 좋은 배우자를 맞이 할 확률도 큽니다. 사주에 금여가 있는 사람은 남자의 경우에 정말로 괜찮은 여자(외모로 보나 성격으로 보나 훌륭함)를 만나고 여자도 또한 좋은 남자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좋다는 것은 그냥 미인이나 미남이라는 뜻이 아니고 성정이 착하고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라는 말입니다. 그러니까 사주에 금여가 있는 사람은 배우자 복이 있다고 봅니다.

외모가 준수하다

여자도 금여가 있으면 못생긴 남자를 만나지는 않고, 준수한 사람과 인연이 닿습니다. 그리고 외모도 준수하지만 성격과 기품도 좋아서 멀리서 봐도 반짝이는 인상을 풍깁니다. 결론적으로 사주에 금여가 있다면 밖으로 보나 안으로 보나 반듯하고 준수한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적이고 예의가 바르다

사주 명식에 금여가 있는 사람은 없어도 있어 보입니다. 이것은 돈이 없어도 사람이 결코 빈천해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없어도 무엇인가 풍요하여 보이고 부잣집에서 자란 인상을 줍니다. 또한 다른 사람에게도 비굴하지 않고 겸손과 예의를 갖춰서 성격도 금상첨화입니다. 대개 사람이 좀 있어 보이면 티를 내서 자신의 배경이나 금전적 힘을 과시하려는 찌질한 경향이 있지만 금여가 있는 사람은 거의 그렇지가 않습니다. 있어도 티를 내지 않고 없어도 비굴하지 않은 성격의 소유자라 어디를 가도 예의가 있다는 말도 듣습니다.

은근한 아우라와 귀티가 난다

그렇다면 금여가 있다고 그 사람들이 도도한 성격이냐하면 그렇지도 않습니다. 그냥 타고난 성품이 그렇기에 지적인 모습도 풍기고 총명한 느낌을 줍니다. 빈깡통이 요란하다고 얄팍한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이 시끄럽지만 금여가 있는 사람은 자신을 그렇게 다른 사람들 앞에서 과시를 하지도 않기에 은연중에 빛이 납니다.

내 사주에 금여(金輿)가 있는가?

일주 금여는 갑진(甲辰), 을사(乙巳), 경술(庚戌), 신해(辛亥)입니다. 일지에 금여가 있으면 외모가 괜찮은 배우자를 얻습니다. 그렇지만 일주 금여 중 신해(辛亥)와 을사(乙巳)는 나체도화(裸體桃花)라 이성문제에 있어 문제의 소지가 엮일 수 있습니다. 금여(金輿)에 도화(桃花)까지 있는 형국이면 남녀 누구나 인기로 보나 뭐로 보나 간단한 사주가 아니라는 것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결혼운이 정말 좋은 금여는 일지가 아니라 시지, 월지, 년지에 금여(金輿)가 있는 사람들이라고도 해석하기도 합니다.

금여록(金輿祿)

日干

金輿

금여(金輿)의 힘이 발휘되는 공간은 일지, 시지, 월지, 년지 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금여(金輿)는 본인의 일간을 기준으로 위의 표와 같은 지지가 해당될 때입니다. 그런데 금여(金與)가 워낙 좋은 신살이다 보니 사주 명식 가운데 어디에 있더라도 좋지 않겠나요? 한 번 사는 인생에서 준수한 외모와 착한 성격을 가진 배우자를 만난다는 것은 보이지 않는 로또가 당첨된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금여 여자 외모

여자 사주에 금여(金輿)가 있으면 일단 척 봐도 귀티가 흐른다. 공부를 많이 하지 않은 여자도 금여가 있다면 뭔가 내면이 성숙한 사람같이 여겨져서 남자들이 한 눈에 갑니다. 그래서 금여 여자는 자신의 현재 위치나 상황보다 좋은 남자를 만나서 결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금여 남자 외모

남자 사주에 금여(金輿)가 있으면 누군가 함부로 범접할 수 없는 기운이 있다. 그래서 아우라나 귀티 같은게 은근히 풍긴다. 그러나 결코 잘난척은 하지 않으면서 귀하고 곧고 바르고 반듯한 느낌을 준다. 한 가지 흠이 있다면 그러한 느낌을 주기에 어디를 가도 주목과 관심을 받는데 이로 인하여 시기나 질투를 받을 수 있다.

금여(金輿)가 있는 사람은 배우자를 배신하면 안된다

금여(金輿)가 있는 사람이 배우자와 잘 살다가 이별을 하게 되면 기운이 더 심화하여서 음독자살이나 자해 등 치명적인 결과를 맞이할 수 있다. 따라서 금여록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자신의 배우자를 끝까지 믿고 사는 자세가 필요하다. 자신의 사주명식에 금여록이 있다는 것은 배우자의 덕망과 인품이 최고이니 더 이상 그 사람을 의심하거나 미워할 필요가 없다. 그래서 만일 금여가 있는 사람이 배우자와 관계가 틀어지면 비극적인 상황을 맞이할 수 있다.

금여(金輿)가 작동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금여(金輿)가 사주명식에 있어 잘 작동되는 것이 최선이지만 때로는 금여가 있어도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금여가 고장난 것이나 마찬가지인데 그러한 이유는 다른 신살처럼 형충파해(刑冲破害) 또는 공망(空亡)으로 손상되면 효과가 상실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금여가 형충파해, 공망, 귀문관살(鬼門關殺)로 망가지면 좋은 기운이 날라갑니다.

상식은 권력이다 nBox.com


error: 상식은 권력이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