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 것인가? 인간의 운명은 이미 정해진 수레바퀴와 같이 흘러 가는 예정된 삶인가? 그렇다면 인간의 본원적 의미는 무엇이고 지금의 생(生)을 어떻게 바라다 보아야 할 것인가? 이렇게 근원적인 질문을 스스로 던지고 그 답을 찾을 때 미국의 영초능력자인 에드거 게이시를 떠 올리지 않을 수 없다.
에드거 게이시(Edgar Cayce)는 미국의 유명한 예언가였으며 지금까지도 노스트라다무스 이후 가장 위대한 예언가로 정평이 나있다. 에드거 케이시에 대해 알고자 한다면 ‘삶의 열 가지 해답’이라는 책을 통하여 그가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알 수 있다.
에드가 케이시의 삶의 열 가지 해답
인간은 자신의 삶을 직관하면서 영적 통찰력에 대한 정보를 더 알고 싶었다. 그래서 어느 특별한 개인의 능력에 대해 관심을 가졌는데, 그 사람이 바로 에드거 케이시이다. 에드거 케이시는 정상적인 교육을 받지 않은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이 세상과 인간에 대해 직관적인 설명을 한다.
에드거 케이시는 영적 리딩을 통하여 인간과 우주 그리고 삶의 본원적 의미를 통찰력 있게 설명한다. 어떤 사람들은 에드거 케이시를 믿지 못한다고 하지만 단순하게 그를 무당급으로 보기에는 너무나 많은 영향을 인간에게 주었다. 그래서 에드거 케이시를 조금이라도 이해하려는 사람들은 그에 관해 특별한 호기심을 갖고 삶의 열가지 해답이라는 책에 주목을 한다.
삶의 열 가지 해답
삶의 열 가지 해답은 에드거 케이시가 쓴 책이 아니다. 이 책을 쓴 저자는 존 G. 풀러이다. 그는 저널리스트이자 작가이며 텔레비전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프로듀서이다. 폴러는 어떤 계기를 통해서 에드가 케이시의 손자인 찰스 토마스 케이시를 만나 영적 리딩이 행하여졌던 자료를 연구조사 하는 것을 허락 받았다. 그리고 그는 에드거 케이시에 관한 방대한 자료를 세밀하게 연구하였고 그 결과물을 하나로 집약했다. 그것이 존 G. 풀러가 에드가 케이시 영적 리딩 기록을 바탕으로 ‘삶의 열 가지 해답’이라는 책으로 완성한 것이다.
이 책은 순수한 영혼과 그런 사람들을 위해 쓰여진 것이라 믿지 않을 수 없다.
찰스 토마스 케이시는 이렇게 말한다
삶의 열 가지 해답이라는 책을 최종적으로 마무리 하면서 에드거 케이시의 손자인 토마스 케이시는 이렇게 독자들에게 전한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매일의 삶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하는 점이다. 즉 창조주가 우리에게 부여한 자원들을 어떻게 건설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가, 주변 사람들을 어떻게 사랑할 것인가. 성공적인 삶을 위한 두 가지의 열쇠는 신의 의지에 따라 사는 것과 다른 사람에게 봉사하는 삶을 사는 것이다.” ”신의 존재와 삶의 목적이라는 우주적 질문에 대해서 에드가 케이시의 리딩은 우리에게 희망을 준다. 즉 리딩이 제시하는 답변은 우리가 가는 길에는 일정한 방향이 있으며, 그 길은 애써 갈 만한 가치 있는 목적지로 우리를 인도한다는 것이다. 어떻게 좌절을 극복하고 일에서 최상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가라는 개인적인 질문들에 대해서는, 리딩은 우리가 그 길을 나아감에 따라 다음 단계를 더 분명하게 보게 될 것이라는 점을 시사하고 있다.”
삶의 열 가지 해답에 있어 요점
책의 제목처럼 삶의 열 가지 의문에 대한 해답을 에드거 케이시의 방대한 리딩 기록에서 찾을 수 있는데, 가장 주목할 것은 신의 존재 여부와 삶의 목적이다.
정말로 신은 존재하는가?
우리는 신이 과연 존재하는지? 존재한다면 어떻게 우리에게 다가오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신은 종교적 관점에서 기독교, 불교, 이슬람교 등 다양한 형태로 접할 수 있는데 진정한 신은 과연 어떻게 우리에게 있는 것인지 알 수 없다. 그러나 영적인 관점에서 관련 된 책을 읽은 사람이라면 신은 존재한다고 말할 것이다.
신을 보편적으로 이야기 한다면 그는 어느 곳에나 존재하고 전지전능하게 우리와 언제나 함께 하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존재라는 것이다.
삶의 열 가지 해답을 통해 보면 결국 인간의 내부에는 신의 한 조각이 있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결국 인간도 신의 어느 한 부분인 것이다. 그렇게 자신에게 존재하는 신적 의미를 스스로 깨닫지는 못했지만 각기 신에 이르는 길은 있다고 본다. 그렇게 하는 것이 바로 명상이다. 명상은 인간의 정신과 육체를 영적 근원에 조화시킨다고 본다. 그래서 에드거 케이시는 명상의 중요성을 굉장히 강조했다.
스스로 자각하고 깨닫는 것은 바로 명상에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본다면 신은 기독교적 관점에서 통칭 말하는 하느님을 숭배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부처라는 불교적 관점에서의 깨달음이 더 신과 가까워 지는 것이라 해석도 된다. 인간이 신에 이르는 길은 명상이라는 것이며 명상은 내부의 영혼을 깨워준다는 것이다.
삶의 진정한 목적은 무엇인가?
삶의 진정한 성공은 영적 성공, 영혼의 성공이라는 것이다. 영적 성공은 천박하거나 피상적이거나 이기적인 성공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만일 그릇된 방법으로 삶을 산다면 자신의 잘못된 행위로 인한 카르마로 인해 진정한 삶을 영위할 수 없다는 것이다. 카르마를 끊지 못하면 환생도 끊지 못한다.
케이시는 원래 기독교를 믿기에 환생을 믿지 않았다고 하지만 많은 사례자의 상담을 통해 결국은 환생 개념을 도입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한다.
인간이 환생을 하는 이유는 이 지구에서 교육적 기회를 얻기 위함이며 영혼을 발전시킬 수 있는 최상의 장이기도 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지구에서 스스로 인간이 영적인 진화를 한다는 것은 스스로를 더욱 더 고결한 상태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것과 같다. 따라서 인간에게 있어서는 영적 성공이 바로 진정한 성공이며 환생을 종결 하는 삶을 위해 이 순간에 충실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삶의 열 가지 해답 – 목차
- 과연 신은 존재하는가?
- 삶의 진정한 목적은 무엇인가?
- 혼란한 세상에서 어떻게 평온을 누릴 수 있는가?
- 어떻게 최상의 건강과 최고의 활력을 얻을 수 있는가?
- 어떻게 일과 사랑에서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가?
- 좌절과 적의와 부정적 태도를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가?
- 죄의식과 두려움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 신의 의지와 자유의지를 어떻게 알 수 있는가?
- 죽음 뒤의 삶이 존재합니까?
- 가장 위대한 진리를 보여주는 종교는 어느 것인가?
상식은 권력이다 nBo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