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봄이 오고 어느새 많은 꽃들이 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개나리, 진달래, 벚꽃 등이 활짝 피는가 싶더니 어느새 튤립꽃도 만개했습니다. 튤립꽃은 보기에도 예쁘고 또한 공원 등에서도 많이 볼 수 있지만 신안군 임자도에 가면 바닷가에서 튤립꽃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지금 신안군에서는 임자도 섬 튤립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4월 5일부터 시작된 ‘2024 섬 튤립축제’입니다. 신안에 있는 임자도가 서울과 수도권에서는 제법 먼 거리이기에 하루 당일로 다녀오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기왕에 남쪽으로 여행을 준비한다면 신안군에서 꼭 가 볼만한 곳이 바로 임자도이기에 여기서 튤립 꽃 구경을 하시기 바랍니다.
임자도는 신안군에 속한 섬인데 2012년 3월 임자대교가 개통되었기에 지금은 육지로 연결되어서 자동차로 갈 수 있습니다. 요새는 신안군 곳곳 섬마다 많은 다리가 연결되어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만일 여유가 된다면 임자도에서 튤립 꽃구경을 하고 퍼플섬으로 건너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안 임자도 튤립 축제
축제기간 : 2024년 4월 5일 부터 2024년 4월 14일까지 (10일간)
축제장소 : 신안튤립공원(임자도 대광해변 일원) / 신안군 임자도 1004섬 튤립&홍매화정원
축제시간 : 매일 09:00 ~ 18:00(매표마감 17:00)
입장료 : 개인 10,000원(경로우대없음) / 청소년 4,000원 / 어린이 2,000원
입장권을 구입하면 신안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상품권을 주니 이것으로 다른 것을 사 먹으면 됩니다.
섬 튤립 축제 체험 거리
임자도 튤립 축제는 즐길 수 있는 많은 체험 거리가 있습니다. 승마, 캐리커처 그림 그리기, 압화 엽서 만들기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버스킹 등 공연도 있으니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임자도 튤립 축제 기간 중에는 튤립꽃을 주제로 사진 포토 존이 설치되어 여기서 인생사진도 하나 건지시기 바랍니다.
대광해변에서 튤립꽃 감상
임자도 섬 튤립 축제장 외에 가까운 곳에 친환경 해수욕장으로 알려진 대광해변이 있습니다. 임자도 튤립 축제장에 갔다가 꼭 대광해변까지 가보시기 바랍니다. 대광해변 곳곳에 있는 튤립 꽃들이 바다와 묘한 조화를 아름답게 보여줍니다.
상식은 권력이다 nBo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