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미래 비례대표 후보자 명단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후보자 명단이 오늘 3월 18일 발표되었습니다.

국민의미래 유일준 공천관리위원장은 금일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비례대표 후보자 명단을 공개했다.

국민의미래-비례대표-후보자-명단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명단

일단 비례대표 후보로 국회의원 뱃지를 달 가능성이 있는 순번은 20번까지로 예상됩니다.

비례후보 당선 가능권 1번부터~20번까지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1번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권위원 최보윤 후보자이다. 최보윤 후보자는 사회적 약자 보호에 앞장서겠다는 취지”임을 밝혔다. 비례대표 2번은 박충권 현대제철 연구개발본부 책임연구원이 차지했다. 비례대표 3번은 최수진 한국공학대 특임교수이다. 그는 여성 CTO출신으로 현장 경험이 풍부한 바이오 전문가다.

비례 4번은 진종오 전 이사가, 비례 5번으로는 강선영 전 육군 항공작전사령관이 추천받았다. 이어 김건 전 본부장과 김소희 사무총장, 인요한 전 혁신위원장이 비례 6번부터 8번에 올랐다. 김민전 경희대 교수는 비례 9번, 김위상 한국노총대구지역본부 의장은 비례 10번을 받았다.

한동훈 비대위 체제에서 비대위원을 맡은 한지아 교수는 비례대표 11번을 맡았다. 조선일보 기자 출신인 유용원 육해공군 본부 및 국가보훈부 정책자문위원과 강세원 전 대통령실 법률비서관 행정관은 각각 비례대표 12번과 13번을 받았다. 김장겸 전 MBC 사장은 14번에, 김예지 국민의힘 전 의원은 15번에 비례대표 후보로 추천되었다. 16번은 안상훈 서울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17번은 이시우 전 국무총리비서실 공보실 서기관, 18번은 박준태 크라운랩스(주) 대표이사, 19번은 이소희 여민합동법률사무소 변호사, 20번은 남성욱 고려대 행정전문대학원 교수 겸 통일융합연구원장 등이 비례후보로 추천을 받았다.

수정사항: 17번 이시우 후보는 골프접대 의혹으로 국민의미래 비례후보에서 취소되었습니다. (2024. 3.19)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명단

국민의미래-비례대표-후보자-명단
국민의미래-비례대표-후보자-명단

국민의미래-비례대표-후보자-명단
국민의미래-비례대표-후보자-명단

상식은 권력이다 nBox.com


error: 상식은 권력이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