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지 사주팔자, 돈 복이 없는 가난한 사주 명식

사람으로 태어나서 부귀를 누리고자 하지만 자신의 뜻과는 전혀 상관없이 빈천하게 살 수밖에 없는 사주팔자가 있다. 빈천하게 산다는 것은 참으로 고달프고 외로운 인생이 될 수밖에 없다. 그래서 가난한 사람은 인생이 고단(孤單)하다. 돈 복이 없는 사주팔자는 정해져 있다. 우주의 기운에 의해서 태어나면서 거지 같은 인생을 살도록 포맷 된 저주받은 것 같은 가난한 사주팔자는 과연 무엇인지 알아보자.

거지 사주팔자, 돈 복이 없는 가난한 사주

거지 팔자, 돈 복이 없는 사주팔자로 태어난 사람의 특징은 무엇보다 정신세계가 자유롭다. 그래서 어디 한 곳에 속해서 꾸준하게 일하기보다는 자유로운 집시와 같은 삶을 추구하고 쾌락에 빠지기 쉽다. 어찌 보면 거지 팔자는 자유로운 정신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또한 돈이나 재물과는 인연이 멀어서 땀 흘려 성취하는 것을 찾기보다는 정신적인 만족에 충만한다. 그래서 거지 팔자의 소유자들 가운데 명운이 좋게 흐르는 사람은 가난한 예술가 또는 종교인이 되기도 한다. 그러나 거지 팔자가 명운이 안 좋게 되면 정말로 빌어 먹는 사람이 되어서 서울역 앞 노숙자가 될 수도 있다.

인생에서 자신의 뜻과는 전혀 상관없이 빈천하게 살 수밖에 없는 사주팔자가 있다. 바로 거지 같이 사는 가난한 사주팔자로 타고난 운명의 소유자들이다. 그렇다면 어떠한 경우가 재물복이 없거나 또는 돈 복이 없는 사주명식인지 상식적으로 알아보자.

그렇다면 거지 팔자 소유자가 노력을 하면 돈을 벌 수 있는가? 돈을 번다는 것은 노력을 해서 되는 것이 아니다. 거지 팔자로 태어난 사람은 부모가 아무리 부자라고 하여도 재산을 탕진하고 말아 먹는다. 또한 사업을 한다고 여기저기 돈을 빌려도 망하기 일쑤이다. 돈 복이 없는 사람이 재물을 탐하면 더 최악의 길로 빠진다.

타고난 거지 팔자

거지와 같이 돈 복이 없이 타고난 팔자가 따로 있다. 태어날 때부터 재물복이 없이 타고 난 사주명식이 있는데 이것은 본인의 사주에 있어서 돈 복이 기본적으로 없는 것이다. 이순신 장군 밑에서 거북선 노를 젓다가 도망을 갔다가 다시 태어나서 저주를 받은 것인지는 몰라도 태어나면서 우주의 기운이 나를 빈한하게 이끄는 사주팔자가 있다.

무재사주(無財四柱), 군비쟁재(群比爭財), 군겁쟁재(群劫爭財)

사주원국에 정재와 편재가 없는 경우, 또는 재성이 있어도 파격이 되면 기본적으로 재물과는 인연이 멀다. 특히 비겁이 아주 신왕 한 사주인데 재성이 미약하게 있을 때 역시 재물복이 없다. 군비쟁재(群比爭財), 군겁쟁재(群劫爭財)라고 하여서 비견과 겁재가 많아서 재성을 취하기 위해 다투는 형상이다. 재성의 기운이 약한데 비견과 겁재가 쟁탈을 하니 나의 재산을 주변의 사람들이 빼앗는 형태이니 가난을 벗어나기 어렵다.

비겁이 사주에 많고 왕(旺)한 사람은 사람과의 의리나 친분을 중시한다. 그래서 주변의 형제, 친척, 친구, 동료 등이 사업을 한다고 하여서 무리하게 돈을 빌려주거나 보증을 섰다가 날벼락을 맞고 거지가 되는 경우도 있다. 여기에 자신의 고집과 주장이 완고하여서 되지도 않는 일을 추진하였다가 한 방에 가기도 한다. 친구가 사업한다고 의리만 믿고 보증을 쉽게 해주는 성격의 소유자이다. 그런데 사업은 망하고 친구는 튀고 자신의 아파트는 경매로 가는 경우가 바로 이런 사람이다.

재다신약(財多身弱), 관다신약(官多身弱)

사주가 신약하며 재성이 중첩된 사람도 빈천한 삶을 살 수밖에 없다. 또한 신약한 사주이면서 재성도 약한데 관살이 중첩된 경우도 가난한 삶이다. 기본적으로 신약한 사주가 재성과 관성에 의해 침탈을 받으면 피곤한 삶이다.

신약재왕(身弱財旺), 신약식상(身弱食傷) 중첩

신약하고 재성이 왕성한데 관살이 비겁을 억제하는 사주도 삶이 고단하다. 신약하고 비겁이 미약하며 재성이 왕한 사주팔자는 힘든 인생을 살아간다. 재성이 희신인 것 같지만 합이 되어서 다른 육신으로 바뀌면서 흉신으로 될 때도 인생이 피곤하다. 희신인 재성이 합이 되어 다른 육신으로 화(化)하면 재(財)가 삼천포로 빠진 것과 같다 신약에 인성이 약하며 식상이 중첩된 사주도 역시 돈복이 없다.

거지-사주팔자

신약(身弱)한 사주는 재물을 취하기 어렵다

신약한 사주가 식상이 강하고 재성만 중첩되면 일주가 재를 감당할 수 없으니 빈천하다. 그런데 여기에 식상이 있으니 여기저기 다니면서 입으로 떠들면서 재물에 욕심을 내니 자칫하면 돈도 없는 거지이자 사기꾼으로 전락할 수 있다. ​신약하여서 사주에서 비겁의 기운이 미약한데 재성이 너무 왕성하면 반드시 재물로 화를 입는다. ​신약한데 재성이 경미하고 관살만 중첩된 때에는 재성의 기운이 축 쳐지니 이 또한 빈곤하다. ​신약하면서 정인과 편인이 경미한데 식상이 너무 중한 경우도 가난하다. 신약사주인데 재성이 왕성한 상태에서 비겁이 길신인 경우에 관살이 비겁을 강하게 억제하면 빈한하다.

재성(財星)이 약(弱), 설기(泄氣), 합(合)이 된 경우

​사주에서 식상이 길신인 사주에 재성이 미약한데 인수 및 편인만 왕성하면 재성이 몰락하니 빈천하다. ​재성이 경미하고 비겁이 왕성한 사주도 식상이 없을 때도 힘든 인생이다. 자신의 사주에 ​희신이 되는 인수 및 편인을 재성이 파괴하거나 신왕하여 인성이 기신인 경우에 재성이 설기 되어 생관하면 가난한 삶이다.

사주가 중화되지 않은 경우 또는 용신이 미약한 경우에도 삶이 힘들다.

​​사주가 중화되지 않은 경우와 용신이 지나치게 미약하면 삶 자체가 고단하다.

그렇다면, 거지 사주라고 다 거지가 되는가?

사주 원국에 재성이 하나도 없는 무재사주라고 거지와 같은 운명을 살아야 하는가라면서 탄식을 하겠지만, 우주의 신비한 작용은 무재사주라고 하여도 모두 거지로 살게 하지는 않는다. 무재사주의 특징은 재가 없다는 것이라고 하겠지만 거꾸로 보면 재가 무한하다는 것과 같다. 따라서 무재사주라고 하여도 운에서 발복이 되면 상상하지 못할 재벌, 거부, 찐부자로 변신한다. 한 마디로 거지 같은 인생이 아니라 금수저 같은 인생이 되는 것이다.

군겁쟁재, 군비쟁재 사주라고 하여도 낙담할 것은 아니다. 비겁이 왕성한데 재성이 있는 경우 대운으로 식상운이 오면 자연스럽게 일간을 설기하여 재성을 취하게 되어서 큰 재물을 얻는다. 운이 이렇게 흐르면 하는 일마다 모두 돈이 되고 재물이 된다. 로또를 사면 로또가 당첨되고, 우연히 투자를 한 것이 대박이 나서 큰돈을 취하는 시기가 바로 이때이다.

재다신약한 사주일 경우에 비겁운 또는 인성운이 들어오면 일원이 신강해지면서 재물을 취할 능력을 얻는다.

거지 같은 사주로 살아도 희망은 있다

인간의 삶은 고통의 연속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돈도 없고 거지 같이 산다는 것 자체가 고통이다. 그렇지만 운로에 있어 발복하고 구원을 받을 수 있다. 구원의 길에는 ‘운’이 있다. 아무리 부자라고 하여도 운이 좋지 않으면 거지가 된다. 어찌 보면 부자나 거지나 종이 한 장 차이다. 인생이 늘 잘 나갈 것 같지만 어느 한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삶은 그 자체가 누구에게나 중립적일 수 있다. 돈이 없다고 너무 비관하거나 절망할 것까지는 아니다. 타고난 사주팔자가 거지 같지만 그래도 운(運)이 좋다면 거지 신세는 면하고 부자도 될 수 있다.

사주에 ‘재성’이 없으면 돈에 대한 열망, 재물에 대한 욕심이 크게 일어납니다. 따라서 돈 복이 없는데 욕심을 내다가는 패가망신하고 인생을 종 칠 수 있으니 스스로 재물에 대한 집착을 버리고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비록 돈이 없고 힘들어도 일확천금을 노리지 말고 성실(誠實)한 인생을 살도록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재물로 인한 화(禍)를 다소 피할 수 있고, 때가 되어 운이 바뀌면 기회가 생기고 대박이 날 수 있습니다.

상식은 권력이다 nBox.com


error: 상식은 권력이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