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다니다 보면 그 동네에서 맛있는 음식을 찾아서 먹는 것도 즐거움입니다. 강원도로 여행을 갔다가 방문한 가평 솥뚜껑 닭볶음탕 전문점(춘천)입니다. 일명 솥뚜껑에 참나무 장작으로 끓이는 닭도리탕 맛집으로도 이미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가평 솥뚜껑 닭볶음탕 – 솥뚜껑에 참나무 장작으로 끓이는 닭도리탕
가평 솥뚜껑 닭볶음탕(춘천점) 식당은 참나무 장작으로 펄펄 끓여진 닭도리탕이 일품입니다. 닭도리탕이 장작불로 끓여지는 조리 과정을 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불 쇼를 보는 것 같기도 하고, 장작불이 타오르는 모습이 아주 보기 좋습니다. 잠시 불멍을 때려도 좋을 정도의 화력을 보여줍니다. 한편 우리의 전통 조리기구인 솥 뚜껑을 이용하여서 장작불로 익혀진 닭볶음탕이다 보니 비주얼이나 식감도 아주 그럴듯합니다.
나는 참나무에 끓여지고 있는 닭이다!
이 집 닭볶음탕은 닭도리탕의 고유한 매콤하면서 달달한 맛을 풍깁니다. 그래서 젓가락이 자꾸 가기는 하는데, 닭도리탕을 다 먹고 나서 하트 모양의 비빔밥을 먹는 것도 또 즐겁습니다. 솥뚜껑닭볶음탕은 참나무 장작과 무쇠솥뚜껑으로 조리가 됩니다. 그래서 토종 닭볶음탕의 맛이 듬뿍나서 오는 분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것 같습니다.
솥뚜껑닭볶음탕은 토종닭의 육질을 잡기 위해 높은 화력에서 팟팟팟 끓여주기에 감칠 맛이 더한 것 같습니다.
가평 솥뚜껑 닭도리탕 가격 & 메뉴
솥뚜껑 닭볶음탕 한 마리는 85,000원입니다. 반마리를 추가하면 43,000원입니다. 여기에 라면 사리는 2,000원이고, 볶음밥은 3,000원입니다. 또한 주먹밥은 3,000원을 받습니다.
누룽지 한방백숙도 있습니다. 한방백숙 한 마리가 85,000원입니다. 여기에 반마리는 43,000원입니다. 한편 주류는 소주가 5,000원이고 맥주는 6,000원을 받습니다.
닭도리탕집이면서 깔끔한 느낌
보통 외곽에 있는 닭도리탕 식당하면 옛날 집 같은 곳이 많고 분위기가 오래된 느낌입니다. 그런데 가평 솥뚜껑 닭볶음탕 집은 깔끔한 인테리어를 보여줍니다. 아마도 젊은 사람들의 취향에 맞는듯 하고, 연인과 같이 오면 오붓하게 닭한마리를 먹을 수 있는 느낌을 주는 집입니다. 그래서 나중에 볶음밥도 하트도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가평 솥뚜껑 닭볶음탕 찾아 가는 길 (춘천점)
솥뚜껑닭볶음탕 춘천점
강원 춘천시 우두벌5길 82
가평 솥뚜껑 닭볶음탕에 관한 글은 내돈내산입니다. 내돈 주고 닭도리탕을 사먹고 사진을 찍은 뒤에 올린 글입니다. 가평 솥뚜껑 닭볶음탕집으로부터는 닭다리 하나 제공 받은 사실이 없음을 밝혀드립니다.
상식은 권력이다 nBo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