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보다 해몽

사람은 누구나 잠을 자고 꿈을 꿉니다. 잠자는 사이에 사람은 또 다른 꿈나라에서 여행을 하는데 이것은 우리의 내재된 잠재의식 속의 신비한 정신활동이라 하겠다. 현실에서 기쁜 일, 슬픈 감정, 간절히 바라는 것, 또는 공포나 두려움 등에 대한 것들이 꿈에서 상징화 되어 나타납니다.

꿈 보다 해몽

꿈은 어찌보면 우리가 잠든 사이에 벌어지는 일종의 징신활동이며 상징으로 표현된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상징으로 꿈에서 나온 여러가지 상황이나 일련의 장면을 잘 제대로 해석해야 하는데 이것을 모호하게나 또는 아리송하게 풀어버리면 결국 개꿈 같이 의미가 없어진다.


꿈이 무엇인가 일어날 상황에 대한 예지력을 건네주고 화를 면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고 해도 일반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정말로 그게 무엇인지 알 수 없기에, 자신이 꾼 꿈에 대해 더 알고 싶어지는 것입니다.

만일 꿈속에 가족이 보였다면, 이것은 현실적으로 같이 사는 가족만 상징하는 것이라기 보다는 광범위하게는 당신과 가장  가까운 죽마고우, 매일 보는 동료들까지도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꿈에 자신보다 계급이 높은 사람이 보였다면 그 사람을 정말 알고 현실에서 직접 명령을 주고받는 관계는 아닐지라도 지금 놓여진 사회적 위치에서 자신이 처한 역할과 상황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또 다른 예를 보자면 꿈속에서 개를 봤다면 개가 의미하는 상징적 의미를 찾아내어 해석을 잘 해야 합니다. 개가 의미하는 바는 우정과 기쁨 또는 가까운 사람들과의 관계 등으로 상징을 간주할 수 있는데 결국 개가 나오는 꿈은 인간관계, 그리고 자신을 지지해주는 존재, 충성심, 공격성, 남성 성 등의 차원에서 해몽을 살펴봐야 합니다. 그리고 그 개가 어떤 조건과 상황에 따라 보여졌는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꿈보다 해몽이 중요

꿈에 보여진 것들은 하나의 상징으로 이것은 잠을 자는 사이에 무의식적으로 조합되고 보여진 것이기에 깨어나서 그 상징의 해석을 제대로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꿈을 꾼 자신만이 어쩌면 그 꿈에 대하여 가장 잘 풀이를 할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본인이 지금 어떠한 환경과 여건에 있는지도 스스로 알 수 있는 것이기에 꿈의 상징과 현실의 자신을 대비하여 보면 훨씬 꿈의 해몽이 정확할 것입니다.

꿈이 자신에게 말하고자 하는 바를 분명하게 알 수 있다면, 꿈 보다 해몽을 통해 더 지혜로운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꿈을 해석하고 해몽하는 방법은 자신으로 부터 출발합니다.



error: 상식은 권력이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