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에서 재살(災殺)은 수옥살(囚獄殺)이라고도 합니다. 재살(災殺)에서 재(災)는 재앙을 뜻하는 글자이다.
재살은 백호살(白虎殺), 수옥살(囚獄煞)이라고도 부릅니다. 재살성이 있는 사람은 송사, 사건, 사고, 관재, 화재, 납치 등 재난을 겪기 쉽고 뜻밖에 질병에 걸리기도 하는 등 여러 가지로 살면서 불편한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재살(災殺)의 특징
삼합기준으로 볼 때 장성을 충하는 글자(예를 들어 해묘미 亥卯未면 묘卯가 장성이고 유酉가 재살) 십이운성으로는 태지 (胎地)에 해당한다.
재살의 작용이 부정적으로 될 경우에 교도소나 깜빵에 갇힐 운명으로 자신의 몸이 감금을 당할 우려가 많고, 추락 등의 급작스런 사고로 불구가 되거나 단명할 우려도 있다. 재산이 흩어지고 부모의 덕이 없으며 배우자의 운이 적고 사기를 당할 우려도 있으며 질병을 앓기 쉽다.
재살의 작용
엄마가 아기를 막 잉태했을 때에 위기상황을 맞이할 수 있다.
재살은 자신을 궁지로 모는 결과를 초래하기 쉬워 일명 수옥살이라고도 한다.
적병의 포로가 된 상황이다. 노름하다가 경찰에 들킨 상태이기도 하다.
태생적으로 겁이 많고 불안감에 휩싸이기 쉽다. 때로는 언어와 눈빛이 위협적이다.
통제되고 억압된 상황에서 고초를 겪는 환경에 놓이기 쉬우니 겁이 많고 항상 불안함이 있다.
재살이 있으면서 사주원국이 불미하면 평생 허리를 못 펴고 못 산다.
원국의 재살은 꾀돌이며 야당성을 가진다. 그리고 총명하다. 지식인의 경우 출세하는 사람이 분명하다.
순간적으로 불리한 처지를 벗어나려는 심리가 있어 계책에 능하고 민첩하게 움직인다.
재살은 전극을 좋아하고 장애와 저해가 있으며 흉의가 많음을 주관한다.
재살은 생명과 명예에 관한 일들이 발생한다. 목숨 걸고 싸우는 일들이 발생한다.
재살은 적병으로서 백해무익하지만 때로는 희신이 되어주면 노예로서 쓸모가 있다.
재살이 아무리 희신이라고 해도 적병이 아군역할을 하기는 근본적으로 쉽지 않을 것이다.
재살이 가중되면 이별의 아픔을 당한다고 하였으니 주의해 관찰한다.
재살이 있는데 운에서 다시 재살을 만나면 먼저 명예를 손상당한 다음에 실물, 관재수를 당할 수 있다.
재살이 재성에 해당하면 아버지로 인한 손재, 관살이 재살에 속하면 남편으로 인한 손재를 암시한다.
자식이 재살띠에 해당하면 자신을 능가하고 출세하며 융성한 삶을 살게 된다.
꾀가 많아 자모자패하여 결국엔 자신을 궁지로 모는 결과를 보기 쉽다.
인수가 재살이면 혁명가나 반체제인사로 출옥 후에 명성이 높아진다.
재살이 특히 월지에 있으면 야당성향을 띠게 되며 국가에 불만이 많은 인사이다.
법규를 집행하는 직업에 종사하면 관액을 면한다.
재살과 역마가 합을 하게 되는 의미는 갇힌 공간에서의 위기탈출이다.
재살이 장성을 충하면 기사회생하는데 신장개업이나 시험합격, 취직 등의 형태로도 나타날 수 있다.
재살이 양인, 칠살이면 생살지권을 잡을 수 있는데 대부분 관재구설시비나 사고수의 위험이 높다.
재살이 재성이면 재산이 흩어지고 부모덕이 없다고 본다.
여성에 관살이 재살이면 남편이 관재수 위험이 있다.
재살이 재성이면 경찰서나 법원, 형무소 주변에 구내식당이나 관련사업이 좋다.
중병이 발생한 경우 재살방향의 병원이 좋고 병원출입구도 재살방향이면 좋다.
재살방향인은 칼을 품은 독사이니 세입자의 경우 집주인 회사는 본인의 신분결정자이다.
처갓집 식구가 나를 헐뜯는 자가 있으면 그 사람은 재살띠나 재살에 해당하는 사람이다
재살일진의 문객 중 재앙을 당한 사람은 재살이 삼합 되는 시점에 문제가 해결된다고 조언한다.
집 밖에는 법원 병원 약국 목욕탕 고깃집이고 이 살방향에는 항상 처갓집이나 사돈집이다.
드라이버 송곳 기밀문서 가정상비약 책자 등이 있고 맹견이 있거나 투기운동기구가 있는 곳이다.
재살의 위치에 따른 작용
년지재살은 조상비명횡사, 병마에 시달림, 유년기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월지재살은 교통사고, 실물수가 많다, 몸에 흉터, 해외거주 필요성이 있다.
일지재살은 부부이별, 평생불안감을 느낀다, 실물수가 있다.
시지재살은 슬하무자인데 유자면 불발이다. 자신의 부모가 자식을 키워본다.
내 사주에 재살이 있는지 보는 법
년지와 일지를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해당이 되는 지지가 있으면 재살에 해당됩니다.
해묘미(亥卯未)-유(酉), 신자진(申子辰)-오(午), 사유축(巳酉丑)-묘(卯), 인오술(寅午戌)-자(子) 에 해당하면
재살(災殺)이 있다고 판단합니다.
재살이 2개 이상이 있으면 몸과 마음이 늘 불안하고 파란만장한 일을 겪을 수 있으며 삶이 고단해질 수 있다.
재살 여자, 재살 남자
여자 사주에 재살이 있다면 꾀와 재치가 있다.
좁은 공간에서 일하는 직업, 연구, 네일아트, 미용실, 편의점 등. 출세하는 자식이 있다.
야심이 많은 여자다.
결혼 적령기에 재살 대운을 맞이한 여자는 얼굴과 상관없이 매력이 있어 남자를 쉽게 사로잡을 수 있다.
여자사주에 재살이 관성이면 남편 및 외간 남자 또는 남편의 형제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한다.
남자 사주에 재성이 재살에 속하면 처첩과 아버지에게 드는 돈이 많다.
재살이 재성이면 남자와 여자 모두에게는 아버지로 인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재살 가진 사람이 사는 법, 재살 직업
그러나 사주에 재살이 있다고 꼭 한탄할 것은 아닙니다.
사주의 구성상 재살이 희신 작용을 할 수 있고 또한 운에서도 좋은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재살이 있는 사람은 본디 머리가 팍팍 잘 돌아가면서 비상하기에 공부 및 정신적인 면을 추구하는 것이 좋다.
직업을 갖는다면 검찰, 경찰, 예술, 의사, 종교 등에 종사하여서 재살의 기운을 개운하는 것도 좋습니다.
상식은 권력이다
재살 nBo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