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이상한 꿈 또는 신기한 꿈을 꾸고 나면 궁금해합니다. 꼭 특별한 꿈이 아니더라도 아침에 깨고 나면 식구들에게도 꿈이야기를 할 때가 많습니다. 또는 직장이나 학교에 가서도 이야기를 하다가 나 이런 꿈 꿨다고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꿈이야기를 다른 이들에게 하면 그 효력이 없어지는 것인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꿈이야기를 하면 효력이 없나?
꿈이야기를 남에게 하면 그 효력이 떨어진다는 썰이 있습니다. 또는 재수가 없어져서 로또가 될 것도 안된다고도 합니다만, 이게 과연 그럴까요? 길몽이든 흉몽이든 이야기를 남에게 한다면 효력이 없어진다면 꿈은 또 의미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꿈 이야기를 남에게 건네면 효력이 없어진다? 아니다?
여기서는 “아니다” 라고 봅니다.
꿈을 누구에게 이야기하면 효력이 없다는 썰은 매우 일반적이나 그렇다고 실질적으로 꿈이 준 계시나 예지 자체를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길몽을 꿨는데 그냥 이야기를 건넸다고 아무런 효과도 없다면 꿈풀이의 의미도 없습니다.
흉몽을 꿨는데 이야기 하는 것으로 흉한 일이 없을 것이라면 누구나 무서운 꿈, 나쁜꿈을 꾸고 이야기하면 끝이니 이것도 의미가 없습니다.
꿈을 꾸고 삼가조심하라는 의미
꿈을 남에게 이야기하면 효력이 없다는 썰은 혹시라도 꿈으로만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거나 의지하려는 것을 경계하려고 그렇게 우리에게 전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꿈이란 것이 신비한 자신만의 영역에서 이루어진 것을 남에게 떠벌리는 것을 주의하라는 뜻도 있습니다.
어찌보면 하늘이 자신에게 전달한 메시지인데 동네방네 떠든다면 이 또한 경거망동으로 우를 범하지 않을까하여 그리 전해지는 말이 아닌가 싶습니다.
좋은 꿈을 꾸면 마음가짐을 가다듬고 행동에 늘 삼가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