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이나 회사를 다니다 보면 보다 좋은 자리로 이직을 하기 위하여 다니던 곳을 자의적으로 그만둘 수도 있고, 또는 타의적으로 퇴사나 퇴임을 하여야 할 때도 있습니다.
인생에서 모든 것이 잘 되는 방향으로 이어져서 보다 나은 연봉과 조건으로 옮기기 위하여 사직서를 쓴다는 것은 유쾌하지만 만일 사건이나 사고에 연루되어 회사를 그만둔다면 불쾌할 수 있습니다. 직장이나 회사에 관한 꿈은 많습니다만 오늘은 사직서를 쓰거나 퇴사하는 꿈을 위주로 해몽을 풀어봅니다.
직장에서 쫓겨나는 꿈, 회사 그만두는 꿈, 퇴직 꿈, 해고 꿈해몽
직장에서 짤리는 꿈, 회사에서 짤리는 꿈
다니는 직장이나 회사에서 짤리는 꿈은 현실로 보면 매우 가슴이 철렁하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을 계기가 있을 것이며 오히려 좋은 찬스가 올 징조입니다.
실직 당하는 꿈
꿈과는 반대로 직장에서 승진하거나 표창을 받고 능력을 인정받아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갈 징조입니다.
회사에서 쫓겨나는 꿈, 해고 당하는 꿈
회사에서 쫓겨나는 꿈도 직장에서 짤리는 꿈과 유사합니다. 역몽으로 오히려 회사에서 승진이나 좋은 부서로 가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것을 암시합니다.
스스로 직장을 그만두는 꿈
꿈에 다니는 직장을 스스로 그만 두는 꿈은 이제 자신이 새로운 도전이나 환경의 변화를 맞이할 것을 의미합니다. 그동안 많이 익숙했던 것에서 벗어나 새롭게 적응할 것이 요구되는 상황을 맞이하거나 또는 책임감이 큰 일을 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퇴사하는 꿈
자신의 능력을 새로 발견하거나 재능이나 잠재력 등을 보여줄 일이 있습니다.
사직서를 작성하는 꿈
자신이 열심히 직장에서 일을 한다고 여겼지만 부당한 대우나 승진에 있어 탈락 등으로 인해 강한 불만을 가지고 있을 때 꾸어지는 꿈입니다. 정말로 사표를 쓰고 싶은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싶겠지만, 근무 여건이 어려워도 신중하게 판단하고 처신할 때입니다.
회사에 사직서를 내는 꿈
역몽으로 오히려 현실에서는 시험에 합격하거나, 또는 승진이 있을 수 있고 사업상 좋은 계약을 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권고사직을 당하는 꿈
직장동료들과 좋은관계를 유지하게 되거나 커다란 다툼이나 갈등 없이 업무적인 관계를 형성하게 될 것입니다. 꿈에서는 권고사직을 당해는 것이지만 현실적으로는 큰 무리가 없음을 알려줍니다.
퇴직금을 받는 꿈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었지만 결국에는 이에 걸맞는 보상이나 대가를 받게 될 것입니다.
많이 친한 직장동료가 퇴사하는 꿈
직장, 회사 내에서 힘든 일이 발생될 징조입니다.
직장동료가 퇴사하는 꿈
진급, 승진을 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배우자가 퇴사하는 꿈
직장이나 사업 등에서 고민이나 심각한 걱정을 겪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퇴사를 위해 짐을 싸는 꿈
부서이동, 이직 등 새로운 환경으로의 변화가 따를 수 있습니다.
새로운 회사로 이직을 위해 퇴사하는 꿈
자신이 업무에서 훌륭한 성과를 달성하거나 능력을 인정받아 보상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퇴사한 회사에 다시 들어가는 꿈
그동안 중단했던 일을 다시 착수하거나 또는 소원하였던 지인이나 사람을 다시 붙잡아 함께 할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편 자신있었던 분야에 또 뛰어들어 도전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회사에 퇴사의사를 전달하는 꿈
과도한 업무, 야근 등으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쳐가고 있음을 알려줍니다..
은퇴하는 꿈
직장에서 실적이나 성과를 내지 못하고 밀려나게 될 징조입니다. 현실에서도 자신의 뜻과는 다르게 정말로 다니는 직장을 은퇴할 수 있으니 조직에서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 합니다.